사업안내

어린이집지원 대체교사지원 사업안내

국공립어린이집 대체교사(종일제) 지원사업

대체교사 지원 사업이란?

보육교사가 연중 보수교육, 결혼, 연가를 사용하여 재충전에 기회를 갖고, 보육교사의 업무 공백을 대체할 수 있는 대체교사(보육업무 경력자)를 무상 지원함으로써 보육교사의 자기 개발 등 자질을 향상하여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하는 사업

파견 대체교사 : 총 3명

어린이집 이용안내
지원대상 부산시 수영구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담임 보육교사
지원업무 담당반 담임교사 보육업무
지원형태 월~금 1일 8시간(9:00~18:00)
1일 8시간 / 근무시간 내 휴게시간 1시간
유의사항
  • 대체교사를 파견받은 어린이집에서는 근무시간을 준수하여야 함
  • 휴게시간은 출근시간 30분 후부터 퇴근시간 30분 전까지 시행
  • 휴게시간은 조기퇴근 또는 수당으로 지급 대체 불가능
  • 휴게장소는 어린이집 외부·내부 장소 중 대체교사가 선택 가능
  • 대체교사가 가능한 업무에 한 해 지원
대체교사 업무
대체교사가 가능한 업무 대체교사가 불가능한 업무
  • 1.보육업무
  • 2.어린이집 환경미화
    • 게시판, 교육자료 및 교재·교구 만들기
  • 3.어린이집 관련 사무업무
  • 4.맡은 반 청소

※ 주요업무는 보육업무를 중점으로 진행 되어야 합니다.

  • 1.관찰일지 작성
  • 2.어린이집의 청소업무
  • 3.주방업무
    • 조리업무 및 설거지
  • 4.차량탑승
  • 5.근무시간 외의 추가 근무
  • 6.연장반 지원업무
신청방법
사전접수
(정기)
  • 온라인 신청
  • 신청일자는 지원사유별 우선순위에 따라 상의하며 지정된 기한 내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
    • 1) 1순위 보수교육: 전월 20일 17시 ~ 22일 16시 59분
    • 2) 2순위 연가: 전월 22일 17시 ~ 24일 16시 59분
    • 3) 3순위 예비군 훈련, 건강검진: 전월 24일 17시 ~ 25일 16시 59분
    • 4) 4순위 사후방문(컨설팅)지원: 전월 25일 17시 ~ 26일 16시 59분
  • 지원 순위별 신청 기간 내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업무인수인계서 제출
※ 신청기간 내 신청서 및 인수인계서 미제출 3회 시 다음 달 대체교사지원 신청이 불가합니다.
※ 신청일자에 따른 신청과 지원사유가 일치하지 않을 시, 신청이 자동취소되며 개별연락을 드리지 않으니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.
※ 신청 상황은 마이페이지>이용신청현황>대체교사지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수시접수
(긴급)
  • 전일 또는 당일 전화신청
  • 병가, 경조사(가족상) 등이 발생한 경우는 당일 센터로 전화 문의
  • 긴급 접수시 해당일 선착순 마지막 신청자의 대체교사 배치가 취소됨
※ 지원사유에 따른 증빙서류 첨부
지원 사유
구분 우선순위 지원 사유 지원 일수 비고
정기 1 보수교육
(직무교육 우선 지원)
5일
최대 10일
사전
신청
2 본인결혼
(우선 지원)
1~5일 최대 10일
연가 1~10일
3 예비군 훈련 훈련 기간
건강검진 1일
4 어린이집 사후방문(컨설팅)지원 회당 1일
긴급 최우선 아동학대 후속조치를 위한 긴급보육 지원 등
(아동학대로 인한 격리조치 등)
기간 제한없음 수시
신청
보육교사 권익보호를 위한 긴급 지원 등 기간 제한없음
가족상 배우자,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 5일
본인 및 배우자의 조부모·외조부모 3일
자녀와 그 자녀의 배우자 3일
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 1일
본인 질병 등 사고 감염성 질환, 긴급 수술, 교통사고 등 1~10일
최대10일
모성보호 인공수정 또는 체외수정 등 난임치료 1일
최대 3일
유산
(~11주미만(5일)/12~15주(10일))
5일
최대 10일
임산부·영유아·미숙아등의 건강관리 등
(신전관리, 건강검진, 예방접종 등)
1일
최대 3일

※지원사유에 해당하는 신청이 적어 대체교사 유휴인력이 있는 경우, 어린이집에 추가로 대체교사 지원이 가능하오니
   센터로 전화문의(051-756-3700) 주시기 바랍니다.

지원절차
  • 홈페이지
    개별 로그인
  • [어린이집지원-대체교사지원]
    대체교사 신청
  • 신청서 및 인수인계서 제출
    (마이페이지)
  • (센터 담당자) 제출 서류 확인 후 대체교사 배치
  • 배치 확정 안내 문자 발송
  • 대체교사 지원
  • 설문지 제출(마이페이지)
  • 확인증 발급(마이페이지)
유의사항
  • 대체교사 신청은 반드시 신청 교사 아이디로 개별 신청하여야 합니다.
  • 지원사유별 신청일자에 따른 신청과 지원사유가 불일치할 경우, 신청이 자동취소됩니다.
    우선순위 지원사유 신청일자
    1순위 보수교육(직무교육 우선) 전월 20일 17시 ~ 22일 16시 59분
    2순위 본인결혼(우선), 연가 전월 22일 17시 ~ 24일 16시 59분
    3순위 예비군 훈련, 건강검진 전월 24일 17시 ~ 25일 16시 59분
    4순위 사후방문(컨설팅)지원 전월 25일 17시 ~ 26일 16시 59분
  • 신청자명과 신청서 및 업무인수인계서에 작성된 이름이 불일치할 경우, 신청 취소될 수 있습니다.
  • 신청 후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서·업무인수인계서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, 자동 취소됩니다.
  • 신청기간 내 신청서·업무인수인계서 미제출 3회 누적 시 다음 달 대체교사지원 신청이 불가합니다.
  • 전월 26일 이후 마이페이지에서 배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대체교사 배치 후 7일 이내 마이페이지에 설문지를 제출하여야 확인증이 발급됩니다.
  • 긴급 접수시, 해당일의 선착순 마지막 신청자의 대체교사 배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.
  • 긴급 신청 시 지원사유에 따른 증빙서류를 센터 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