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업안내

어린이집지원 어린이집 대체조리사 사업안내

어린이집 대체조리사 지원사업

어린이집 조리사의 연월차, 경조사, 질병 등의 상황으로 발생하는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조리사를 파견하여
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.

어린이집 이용안내

  • 지원대상 : 부산시 수영구 관내 어린이집(센터 기관 연회원)의 조리사 및 조리사겸직원장
  • 지원업무 : 어린이집 조리업무
  • 지원인력 : 1명
  • 지원시간 : 월~금 중 1일 4시간(9:00~13:30(휴게시간 30분 포함))
    기관 당 월 최대 2회(1회 1일) 신청 가능

대체조리사 업무

  • 대체조리사가 가능한 업무
    • 1.조리업무
    • 2.급간식 배식
    • 3.조리실 설거지 및 마무리
  • 대체조리사가 불가능한 업무
    • 기본적인 조리업무 외 보육실 청소 및 기타업무 불가

지원내용

사전접수
(정기)
지원사유 증빙서류 신청일자
병가(질병, 수술 등) 진단서 전월 15일 10시~
19일 16시 59분
연월차 휴가 휴가원
교육 및 연수 교육신청서
수시 접수
(유휴)
본인 및 배우자, 직계존비속 사망 사망진단서, 가족관계증명서 전일까지 유선으로 신청
※ 당일 신청 불가
기타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유서

신청방법

  • 센터 홈페이지 신청
    (전월 15일부터~)
  • [어린이집지원-대체조리사지원]
    대체조리사 신청
  • 인수인계서 및
    관련 서류 제출 (마이페이지)
  • 대체조리사 배치
    (전월 20일부터~)
  • 배치 확정 문자 발송
  • 대체조리사 지원
  • 만족도조사 제출
    (7일이내, 마이페이지)
  • 확인증 발급
    (마이페이지)

배치확인

  • 전월 20일 이후 센터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
  • 확정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대체조리사는 지원되지 않음(개별로 연락하지 않음)

협조 및 유의사항

  • 어린이집 아이디로 신청
  • 최초 신청 어린이집의 경우 업무인수인계 및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2일 연속으로 신청 권장
  • 서류 미제출 시 신청 불가(자동 취소: 미제출 누적 2회 시 2개월간 신청 불가)
  • 신청취소는 해당 신청 기한 내에 가능하며, 배치 확정 이후 취소는 유선으로 연락
    (신청취소 누적 2회 시 2개월간 신청 불가)
  • 당일 취소 건은 지원 횟수에 포함
  • 대체조리사 배치 후 7일 이내 마이페이지에 설문지를 제출해야 확인증 발급됨
  • 대체조리사를 파견받은 어린이집에서는 근무시간을 준수하여야 함
  • 대체조리사는 기본적인 조리업무 외에 보육실 청소 및 기타 업무는 불가
  • 휴게시간은 출근시간 30분 후부터 퇴근시간 30분 전까지 시행
  • 휴게시간은 조기퇴근 또는 수당으로 지급 대체 불가능
  • 휴게장소는 어린이집 외부, 내부 장소 중 대체조리사가 선택 가능

※ 지원 당일 업무 시작 전 오리엔테이션(업무분장, 하루일과, 원 구조, 원 운영에 따른 주의사항, 주간행사, 영유아의 식품 알레르기 및 특이사항)을
    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